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팁

철권7 안나 윌리엄스 (Anna_Williams) 캐릭터 스토리&설정

by 꼼짝마 2022. 6. 29.
반응형

 

# 안나 윌리엄스 (Anna_Williams)

 

안나 윌리엄스 국민콤보 및 레이지아츠

 

# 안나 윌리엄스 캐릭터 설정

 

국적 : 아일랜드
나이 : 22세 (콜드 슬립 기간 포함하면 41세)
신장 : 163cm
체중 : 49kg
성별 : 여성
혈액형 : A형
직업 : 암살자
취미 : 여행
좋아하는 것 : 여행, 에스프레소, 레드와인, G사, 미시마 카즈야, 리 차오랑, 약혼자, 톰과 제리 만화의 제리 
싫어하는 것 : 니나, 아버지
격투 스타일 : 합기도와 골법을 기반으로 한 암살 술
특이사항 : 철권 캐릭터 내 최고의 요리 실력(PD 오피셜), 유년기 시절 사랑받지 못하고 자란 영향으로 자신에게 친절하거나 좋아하는 상대를 특별하게 생각하며 아끼는 경향이 있음(PD 오피셜) 
성우 : Lenne Hardt

 

# 바쁘신 분들을 위한 간단 스토리

 

(1) 안나는 니나와 자매 관계이며 동생으로 어린 시절부터 둘은 아버지에게 암살자 교육을 받지만 아버지는 재능 있는 언니만 편애했고 그로 인해 안나는 니나를 질투하고 시기합니다.

(2) 니나와 싸우기 위해 몇번이고 철권 토너먼트에 참가해 다투지만 결착을 내지 못하다가 철권 5에서 패배하고 철권 6에서 니나에 대한 마음이 꺾이게 됩니다. 

(3) 결혼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려 하지만 결혼식장에서 자신의 드레스를 훔쳐 입은 니나가 예비 남편을 암살하고 도망가는 모습을 목격하자 살의를 느끼고 복수를 맹세합니다.

 

# 안나 윌리엄스 캐릭터 스토리

 

*Anna

 

안나 윌리엄스는 니나 윌리엄스와 자매 관계이며 동생입니다. 자매는 어린 시절부터 일류 암살자인 아버지 리처드 윌리엄스로부터 암살자가 되기 위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아버지 리처드 윌리엄스는 재능 있는 니나를 편애했고 그 과정에서 안나는 니나를 질투하고 시기하며 아버지를 미워하게 됩니다. 이후의 삶은 평범한 학생 신분으로 보내지만 니나가 암살 임무를 받고 제1회 철권 토너먼트 대회에 참가한 것을 알게 되자 니나와의 대결을 위해 본인도 참가를 결심합니다. 그러나 결착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Anna&Nina Concept Art (Child)

 

자매의 일상에서 한번은 안나가 자신의 구두 한 짝이 사라진 이유로 니나를 찾아가 자신의 구두에 대해 묻지만 니나는 인상을 팍 구기며 안나의 뺨을 때립니다. 안나는 뒤돌아서 눈물을 훔치고 니나는 뒤돌아서 숨겨놨던 안나의 구두 한 짝을 들어 보이며 의미심장하게 웃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가던 중 리처드 윌리엄스가 부고하고 언니인 니나가 미시마 카즈야의 암살 임무로 또다시 제2회 철권 토너먼트 대회에 참가한 것을 알게 되어 다시 한번 니나와 싸우기 위해 대회에 참가하여 격전을 벌입니다.

 

*Anna_illustrator_by_Junny

 

이후 아버지인 리차드 윌리엄의 무덤 앞에서 니나가 묵념 중 인기척을 느끼고 총을 겨누며 뒤를 돌아보는데 거기엔 조문 꽃다발을 들고 있는 안나가 서있었고 안나는 니나를 바라보며 고개를 가로젓고 니나는 겨눈 총을 거둡니다. 아버지의 무덤 앞에서 둘은 교차하며 지나가는데 니나는 안나를 지나치며 눈을 감고 미소 짓습니다. 그러나 안나로 인해 암살 임무에 실패한 니나는 미시마 재단의 특수부대에 붙잡혀 보스코노비치 박사의 동면 인체실험받게 되는데 안나가 이 사실을 알고 보스코노비치 박사를 찾아가 니나가 잠에서 깨어날 때

 

*anna_illustrator_by_Shunya Yamashita

 

자신도 깨어나게끔 해달라며 자진하여 인체실험의 피험자가 됩니다. 그로부터 19년 후 자매는 투신 오우거의 영향으로 잠에서 깨어나게 되는데 안나는 부작용이 없었지만 니나는 후유증으로 기억을 잃어버린 상태였고 안나는 니나와의 대결을 이어가기 위해 기억을 되찾을 수 있도록 보스코노비치 박사를 찾아 제3회 철권 토너먼트 대회에 참가하지만 만나지 못했고 그 과정에서 니나는 돌연 모습을 감춰버립니다. 언니인 니나와의 싸움을 계속해온 안나에게 있어 이후의 생활은 즐겁지 못했습니다. 하루하루 공허한 삶을 이어나가던 와중에

 

*Anna_Williams_Prologue

 

한 통의 전화가 그녀의 생활을 다시 뒤바꿔 놓게 되는데 전화의 발신인은 갑자기 사라져버린 언니 니나로부터의 전화였습니다. 며칠 후 두 사람은 기다렸던 재회를 하게 되지만 니나는 안나의 얼굴을 보자마자 아무런 주저도 없이 그녀를 향해 총을 격발 하기 시작했고 이에 안나도 바로 응전하여 그 후 수 일간에 걸친 총격전이 계속되게 됩니다.(단 두 명이 수 일간 총격전-_-!?) 그러나 끝끝내 싸움의 승패는 가려지지 않았고 결국 제5회 철권 토너먼트 대회에서 끝장을 보기로 하지만 니나에게 패배하고 굴욕적인 처사를 당합니다.

 

*Anna_Williams_Prologue 2

 

호시탐탐 복수할 기회만을 노리는 안나였지만 니나는 누군가에게 고용 된 뒤로 또다시 자취를 감춰버립니다. 이윽고 세계가 전쟁에 휘말려 가는 와중에 전쟁 발단이 된 미시마 재단의 파괴 공작에 니나가 관여되어 있다는 극비 정보를 입수하고 안나는 니나에 대항하기 위해 미시마 재단의 경쟁사인 G사의 특수 부대에 지원합니다. 이후 개최된 제6회 철권 토너먼트 대회에서 자신과 비교되는 니나의 압도적인 인기에 안나는 끝내 니나에 대한 경쟁심이 꺾이게 됩니다.

 

*Anna_illustrator_by_Jbstyle

 

그렇게 마음의 상처를 입은 안나를 위로해준 남자는 소속 회사인 G사의 간부 격인 남자로 둘은 결국 사랑에 빠져 결혼을 약속합니다. 안나는 몰랐지만 이 남자는 마피아 간부라는 어두운 뒷면이 있었고 이탈리아에서 결혼식 당일이 되어 비극적인 사건이 일어나는데 안나는 대기실에 있는 자신이 입을 웨딩드레스가 사라져 찾고 있을 때 식장에서 들리는 비명소리에 급히 가보지만 거기서 자신의 웨딩드레스를 입은 니나가 남편이 될 사람을 암살하고 달아나는 모습을 목격합니다. 식전에 과부가 되어버린 안나는 끌어 오르는 분노와 살의로 니나를 향한 복수를 맹세합니다.

 

*Anna_illustrator_by_Junny

 

# 여담

 

안나는 유년기부터 성인이 된 이후까지 언니인 니나에게 지독하게 당합니다. 괴롭힘은 물론 유년기 시절엔 아버지의 사랑마저 빼앗기고 말다툼 중 먼저 사과의 악수를 건네는 안나의 팔을 꺾어버리는 둥 그럼에도 자매이기에 애증의 관계라는 것을 보여주려고 그러는 것인지 일본식 라이벌 구도를 만들어내려고 그런 것인지 안 나든 니나든 철권 시리즈 엔딩에는 꾸준히 둘의 관계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철권 7 스토리는 그야말로 안나에게 있어서는 너무 처절한 내용이지 않나 싶습니다. 안나가 너무 가여웠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안나 파입니다. 안나를 응원할 겁니다. 안나 파이팅! 후속작 안나 스토리 지켜본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왼쪽)Anna_illustrator_by_Michiaki_Ito, (중앙)Anna_illustrator_by_Satoko_Nakayama, (오른쪽)Anna_illustrator_by_Tomio Fujisawa

 

반응형

댓글